줄거리
주인공 르네 베넷
운동을 하러 스피닝 수업을 들어갑니다. 거기에는 모두 날씬하고 예쁜 여자들이 가득합니다. 르네도 예뻐지기 위해 열심히 하지만 자전거 안장이 내려 앉고 맙니다. 사람들이 걱정하지만 창피해서 아프다고도 못하고 나오게 되죠.
옷도 잘 입고 화장도 잘하고 매력 있는 성격의 르네는 본인의 모습에 자신감이 없습니다. 못생기고 뚱뚱하다고 생각하고 그래서 사람들이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친한 친구들과 데이트 앱에 올린 사진도 자신이 못생겨서 연락이 없다 생각하고요. 예뻐지고 싶어서 하늘에 도움도 청해보지만 당연히 되지 않죠.
화장품 회사를 다니고 있는 르네는 지하 사무실에서 어서 본사로 갈 날만 꿈꾸고 있습니다.
스피닝 수업을 간 어느 날 선생님의 주문에 걸린 듯 달라진 나를 위해 열심히 운동을 합니다. 그러나 너무 무리하다 넘어지면서 머리를 부딪힙니다. 정신을 차린 르네는 괜찮냐는 선생님의 말을 들으며 거울을 보다 너무 깜짝 놀랍니다.
본인의 얼굴과 몸매가 너무 환상적으로 예뻐진 것입니다.
사실 실제로는 머리를 다친 르네의 눈에만 그렇게 보이는 것입니다.
새로운 자신의 모습에 자신감이 충만해진 르네는 본사 안내데스크 직원 면접에 도전합니다.
회사를 사랑하는 모습과 자신감 있고 당당한 모습의 르네는 인상적인 인터뷰를 하고 합격 소식을 듣습니다.
바라고 바라던 본사 출근. 르네는 친절하고 당당하게 일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어느날 드라이 클리닝 가게에서 만난 에단이 자신을 좋아한다 생각하고 연락처를 교환합니다.
자신감이 생긴 르네는 에단에게 데이트 하자 연락을 하죠. 둘은 펍에 갔다가 비키니 대회가 있단 얘기에 르네는 당당히 참여하고 자신감 있고 당당한 모습으로 많은 매력을 어필합니다. 1등은 하지 못했지만 르네는 실망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의 기준이 자기를 평가할 수 없다고 말하죠. 그런 자신감 있는 모습의 르네에게 에단은 점점 반하게 되고 둘은 데이트를더 하며 좋아하는 사이가 됩니다.
회사에서는 일반 여성들을 위한 화장품 라인을 출시하려고 하는데 좀처럼 마음에 드는 아이디어가 없을 때 르네가 좋은 의견을 내고 CEO인 에이버리는 너무 좋은 생각이라며 칭찬합니다. 르네를 가족 저녁에도 초대하고
중요한 비즈니스 미팅이 있는 보스턴으로 초대해서 프레젠테이션을 부탁합니다.
르네는 잘나가는 자신이 다 자신의 예뻐진 외모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에뻐졌다고 생각한 르네는 친구들과 점점 멀어집니다. 친구들도 자신들을 무시하는 르네에게 상처를 받고 연락하지 않습니다.
보스톤에 갔다 넘어지면서 르네는 다시 본인의 모습으로 보이기 시작하고 너무 놀라 집으로 옵니다.
남자친구 에단에게 연락도 받지 않고, 옛 친구들을 찾아가 보지만 친구들은 싸늘합니다.
일의 마무리는 짓기 위해 프레젠테이션을 하러 간 르네는 본인의 모습이 다르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깜짝 놀랍니다.
감상평
자신감이 있는 사람은 그 사람의 외모가 어떻든, 옷을 어떻게 입든 보고 있으면 빛이 납니다.
내가 날 사랑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사는 사람은 긍정적이고 매력적이어서 사람들을 끌어들입니다.
아무리 예쁜 옷을 입어도 본인에 대한 자신감이 없으면 눈빛도 불안하고 행동도 어눌해 지죠.
저도 주근깨 많고 너무 말라서 초등학교 내내 조금은 움츠리고 지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책과 좋은 영향으로 저에 대한 자존감이 좋아졌고, 제 모습이 엄청 예쁘진 않아도 귀엽다고 생각했죠.
그랬더니 전 더 밝은 성격으로 즐겁게 사람드로가 잘 어울리며 지냈습니다.
아이 필 프리티 영화의 줄거리는 대충 다 짐작이 가는 영화였지만 주인공 르네가 사랑스럽고 저렇게 자신감 있어지면 같은 사람도 진짜 달라보이는구나 생각하며 즐겁게 보았습니다.
가볍고 즐겁고 감동도 한 스푼들어간 영화였습니다.
기본 정보
개봉 2018.06.06.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코미디
국가 미국
러닝타임 110분
개요 코미디 | 미국 | 110분
감독 에비 콘, 마크 실버스테인
출연 에이미 슈머 - 르네 베넷 역
미셸 윌리엄스 - 에이버리 클레어
로리 스코벨 – 에단
톰 호퍼 - 그랜트 역
로렌 허튼 - 릴리 역
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 - 맬로리 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