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
대형마트에서 열과 성의를 다해 15년간 성실하게 일하는 마야.
능력도 뛰어나고 모두가 믿고 따르는 리더쉽도 있는 그녀는 부매니저입니다.
고객을 위하고 생각하며 상품을 진열하고, 판매하는 방법도 다양하게 하면서 매출을 끌어 올리는 그녀입니다.
하지만 그녀의 뛰어난 실력에도 불구하고 학벌때문에 승진에서 번번이 탈락을 하고 있습니다.
마야의 승진 자리를 차지한 매니저는 학벌은 높지만 실제 경험이나 리더쉽이 부족하고 이론만 아는 사람이 들어왔죠.
마야는 그 사람의 밑에서 말도 안되는 지시를 받는 것이 화가 납니다.
그리고 그 매니저는 마야를 계속 견제하며 시비를 겁니다.
일하고 싶은 생각이 정말 없었던 마야에게 의문의 전화가 걸려옵니다.
미국에서 큰 시장을 갖고 있는 대기업 F&C에서 면접을 보러 오라는 전화였습니다.
마야는 지원한 적이 없는데서 전화가 와서 황당합니다. 알고 보니 컴퓨터를 마야의 친한 친구 아들이 마야의 과거를 싹 바꾸고 새로운 과거 이력과 학력을 만들어 SNS 계정을 만든 것입니다.
하버드 대학교를 나왔다는 이력과 함께 지원서를 제출한 것이죠.
마야는 면접에 갈 수 없다고 하지만 주위에선 면접이 되면 네 실력으로 보여주면 된다고 응원하고 결국 마야는 면접을 보러 갑니다.
회장과의 독대 면접에서 마야는 가지고 있는 지식과 경험, 그리고 당당함으로 합격을 합니다.
마야와 5년간 동거하며 잘 사귀어온 남자친구 트레이가 있습니다.
트레이는 이제 결혼해서 아이도 낳고 가정을 이루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마야는 그런 자리를 계속 피하기만 합니다.
트레이에게 말하지 않았지만 마야는 아픈 과거가 있습니다. 고등학생 시절 임신을 하여 아빠도 없이 아이를 낳았습니다.
혼자 아이를 키워보려 했지만 주위에 아무도 도와줄 사람이 없었던 마야는 결국 아이를 입양 보냈습니다.
그것이 너무 마음이 아파 마야는 아이를 다시 가질 생각을 못하고 있지만 남자친구 트레이에게 사실대로 말하지 못했고 트레이도 오해하고 둘은 떨어지게 됩니다.
머리는 복잡하지만 마야는 대기업에 출근하고 거짓말이 티나지 않게 실력을 보여줘야하는 큰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회장의 딸 조이의 의심과 견제를 받으며 새로운 프로젝트를 맡습니다.
조이와 팀을 나눠 프로젝트를 해야하는데 회사의 직원들은 대부분 마야와 함께 팀을 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최소한의 팀원들과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열심히 노력하는 마야.
마야의 친구들도 마야가 잘 될 수 있게 여러가지 도움을 줍니다.
그러던 마야는 우연히 회장의 집에 초대받아 가게 되고 거기서 조이가 마야가 입양 보낸 자신의 딸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조이의 아버지가 조이를 위해 친엄마를 찾고 있다가 미야를 찾아내는데 도움을 준 것입니다.
둘은 같이 눈물을 흘리고 다시 만난 것을 기뻐합니다. 그러나 회사에서는 이 사실을 티를 내지 않기로 얘기합니다.
프로젝트는 어려운 일들에 부딪히며 그래도 진행을 해가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에 마야를 견제하던 직원이 마야의 이력이 거짓임을 알게 됩니다.
마야의 프로젝트 준비는 는 성공적이었지만 마야도 더이상 거짓으로 살 수 없어 모두가 있는 자리에서 사실을 밝힙니다.
친엄마의 거짓말에 충격받은 조이는 다른 것도 믿을 수 없다며 파리로 공부하러 갑니다.
마야는 사죄하는 마음으로 조이를 응원하며 계속 편지를 씁니다.
남자친구 트레이에게도 사실대로 말하고 다시 사귀게 됩니다.
감상평
지금은 예전보다 학력을 덜 따지는 시대로 점점 가고 있지만 아직도 학벌은 무시하지 못하는 회사들이 있지요.
학력보다 실력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마야의 노력이 빛나 보였습니다.
십대에 아이를 낳고 입양 보낸 아픈 과거가 있으면 아마도 새로운 아이를 갖는 것에 죄책감을 갖게 될 것 같아 주인공의 마음이 조금은 이해가 갔습니다.
오랜만에 과거의 팝스타 제니퍼 로페즈의 영화를 보는 것이 신선했습니다.
내용도 무거운 주제를 가지고 있지만 무겁지 않게 풀어나가서 가볍게 볼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영화속에서 같이 모여 즐겁게 생일 파티를 함께 해주고 언제나 고민과 즐거운 일을 나누는 친구들과의 모습이 참 좋아 보였습니다.
기본정보
감독 피터 시걸
장르 드라마,코미디
출연진 제니퍼 로페즈, 바네사 허진스
상영 시간 103분
개봉 2018년
등금 15세 이상
댓글